NHL 아이스 하키 분석 요령



NHL 아이스 하키는 마니아 층만 배팅하는 스포츠입니다. 분명 매력은 있고 저돌적이고 시청하면 가슴이 뜨거워지는 스포츠이긴 하지만 승부 조작과 관련된 이야기도 많고, 다른 익숙한 구기 종목 스포츠에 밀려서 스포츠 배팅 사이트에서는 하던 사람들만 하는 비운의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NHL 하키도 알기 시작하면 이해하기 쉽고 수익을 내기에 좋은 스포츠라고 생각하기에 오늘은 NHL 하키에 배팅하기 전에 분석하는 요소와 간단한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키도 골을 넣어서 스코어를 올려, 골을 더 많이 넣은 팀이 승리를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수비적인 면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골리의 최근 전적을 확인하는 것으로 분석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인데요, 골리란 골키퍼를 뜻하는 말로 하키에서 사용됩니다. 골리의 골 허용 수나 슈팅 허용 수가 많다면 해당 팀에 전반적으로 수비 문제가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스포츠와 같이 최근 경기 전적을 체크하는 것도 하키 배팅을 하기 전에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약 5경기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편한데, 골리의 전적과, 양 팀의 최근 상대 전적을 가장 중요하게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 팀의 경기 성향을 파악 하셔야합니다.

  • 보스턴의 경우에는 수비적인 성향으로 경기를 운영하기 때문에 기준점에 오버 나는 경기가 많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골 잔치를 하는 팀이기 때문에 기준점이 5.5은 잘 안 나오는 팀입니다.

  • 아일랜더스 같은 경우에는 갑작스러운 공격라인 기습으로 기습 공격에 특화된 성향이 있는 팀으로 골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기준점이 5.5를 많이 받는 팀입니다.

  • 애리조나는 공격이든 골리든 다 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골이 잘 나오지 않죠, 따라서 기준점도 낮습니다.

  • 디트로이트와 몬트리올은 부상이 잦고, 변수가 많은 팀이기 때문에 배팅을 하는데 많이 까다롭습니다.

위 설명처럼 저런 식으로 최근 경기 성향을 분석해서 배팅을 하실 때에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가서 깊이 분석을 한다면 해당 팀의 경기 스케줄을 체크하는 것이 있죠, 백투백을 했던 두 팀이 경기를 한다면 언더로 경기가 종료될 가능성이 높고, 백투백 팀이 전 날 경기에서 이겼다면 다음 경기는 수비적으로 경기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식으로 경기 스케줄을 체크한다면 수월하게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