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의 배팅 종류와 방법



MMA는 전 세계 스포츠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는 급성장 중인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그중 세계 최고의 MMA 무대인 UFC와 뒤이어서 많은 유망주 선수들을 발굴하면서 호각을 다투고 있는 벨라토르는 이미 많은 스포츠 배팅 사이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MMA 리그죠, 그 외에는 한국 로드FC도 있지만 해당 리그는 오늘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이유는 여러분도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며 오늘은 MMA 배팅의 배당률이 어디서 나오는지 분석하는 방법과 MMA 배팅 전략에 대해서 알기 쉽게 가이드 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MMA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뜻을 풀어보자면 종합 격투기라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MMA가 다른 격투기 종목에 비해서 인기가 많았던 이유가 바로 여러 가지 무술을 종합해서 경기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과거 90년대는 복싱과 같은 심플한 격투기가 유행을 했지만 점점 인기가 떨어지면서 오늘날에는 손가락이 다 나오는 오픈 핑거 글러브를 착용하고, 권투, 무에타이, 킥복싱, 주짓수, 레슬링 등 다양한 무술을 취합한 자유로운 격투기 룰과 선수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경기마다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사하기 때문에 대중들의 인기를 빠르게 끌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 기본적인 머니 라인 배팅입니다. 다른 종목의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해당 경기의 승리자를 예측해서 배팅을 하는 것입니다. MMA 특성상 1 대 1로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승률은 50 대50 이라고 생각하시면서 쉽게 보는 분들이 많지만 MMA도 변수가 동반하는 스포츠입니다. 그렇기에 경기 전에 철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어서 라운드 총계 배팅이 있는데 해당 배팅은 경기가 특정 라운드를 넘지기 않고 끝날 것인지 판정까지 갈 것인지에 배팅을 하는 것입니다. 기본 3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있는 MMA는 1라운드 10초 만에 KO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도 배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MMA 분석에 대해서 요점만 집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MMA에 배팅을 하시는 분들은 남자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본인이 좋아하는 선수에 더 마음이 가게 되면서 팬심으로 배팅을 하는 경우도 많죠, 나쁜 건 아니지만 스포츠 배팅을 할 때에는 냉정해져야 합니다. 그렇기에 사사로운 감정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고, 해당 선수의 순위에 신경 쓰되 변수를 항상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격투기는 챔피언이 이름 없는 선수와 경기를 하는 경우는 없지만 무패의 신인들이 연승을 쌓은 경우 도전할 조건이 주어집니다. 해당 경기에서 가장 변수가 많이 일어나기에 역배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격투기는 서로 상성이 분명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배팅을 할 선수를 선택했다면 무엇에 강하고 무엇에 약한지, 상대 선수도 마찬가지로 약점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확인을 하고 배팅하셔야 하며, 부상 체크는 MMA 배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선수의 개인 SNS라도 들어가서 컨디션 체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