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V리그 분석에 꼭 필요한 지식



스포츠 배팅을 즐겨 하시는 분들 중에선 V리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여자 배구 리그가 김연경 선수의 국내 V리그 복귀와 함께 다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배구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스포츠 배팅을 하는 분들도 배구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분명 배구도 인기 있는 스포츠지만 배구 분석은 다른 종목의 스포츠의 비해서 대중들에게 보편화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배구가 세계적으로 메인 스포츠가 아니기 때문이죠, 배구 리그가 국내에 있기는 하지만 전 세계로 나가보면 배구 리그가 있는 나라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포츠 배팅 쪽에선 비인기 종목의 느낌이 있기 때문에 분석 정보가 뚜렷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점은 이용하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기 때문에 어렵다는 선입견이 박혀있는 것이지 실제로 배구는 아주 단순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용어도 쉽고 한 화면에 모든 선수가 전부 보이기 때문에 더욱더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으며, 누가 봐도 무엇이 반칙인지 무엇이 득점인지 구분하기 쉽기 때문에 분석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본인마다 소중한 자금으로 실전 배팅을 하는데, 아무리 쉽더라도 간단한 분석은 필수이기 때문에 배구 직접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각 팀 별 데이터를 참고하시는 것이 기본입니다. 팀 별 데이터는 다른 종목의 스포츠도 배팅을 하기 전에 항상 체크하는 필수 코스죠, 해당 팀들의 승률이나 에이스, 주전의 부상이나 부재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당 팀의 득점 성공률과 서브에이스, 리시브 등의 요소도 어떤지 한 번씩 확인을 하셨다면 이제 홈/원정 경기의 기록들을 챙겨서 분석을 한 뒤에 배팅을 하는 것이 배구 배팅의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

다.


두 번째로 강조해 드리고 싶은 부분은 역시 선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배구가 움직임이 다른 스포츠에 비해 적고, 작은 코트 안에서 여러 명의 선수가 몰려있기에 체력적으로 부담이 덜 가는 스포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실제로 한 경기를 풀로 뛰고 나면 선수들의 살이 2킬로까지 빠지기도 하는 체력 소모가 큰 스포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 한 명 한 명의 체력이 정말 중요하고, 연달아서 경기를 뛰었던 선수들을 피로가 쌓여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피로가 쌓이면 어떤 일을 해도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피해서 상대팀에 배팅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전 세터의 컨디션을 잘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구 역시 점수를 내서 스코어 차이로 이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수비보다 공격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보다 좋은 위치에서 공격하기 위해 공을 띄워주는 세터의 역할을 배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공격력이 강한 선수가 공을 친다고 해도, 세터가 띄워올린 공이 네트에서 멀거나, 또는 너무 가깝거나, 지나치게 높거나, 낮다면 공격수도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세터의 역할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주전 세터가 결장이라면 다른 팀에 배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로벌 토실장

  • Twitter

서울특별시 - 채팅문의@gmail.com 010-2456-5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