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포지션은 알고 배팅하자!



배구는 점점 인기를 끌면서 오늘날에는 축구와 야구 농구 같은 대표적인 배팅 스포츠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배구는 수익을 효과적으로 낼 수 있다는 종목인 것으로 증명된 것이고, 초보자가 봐도 쉬운 경기 룰과 화끈한 경기 운영을 통해서 지루할 틈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승/패 배팅이나 실시간 라이브 배팅에 배구를 배팅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욕만 가지고 배팅을 해서는 안 됩니다. 본인이 배팅할 스포츠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이 없는 스포츠나 처음인 스포츠에는 배팅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배구도 마찬가지로 경기 룰은 쉽지만 배구의 포지션이나 선수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접근을 하는 게 이상적인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구는 6명이서 하는 스포츠인데 얼핏 보면 다 역할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구를 잘 보면 토스를 해주는 사람이 있고, 수비만 하는 사람이 있고, 공격에만 집중을 하는 포지션이 딱 보일 것입니다. 6명 모두 맡고 있는 역할이 틀리며, 포지션에 따라 부진하는 선수가 있으면 팀 전체 분위기를 망칠 수 있기에 포지션에 대해 공부를 하는 것과 그 포지션에 맞는 선수가 출전을 했는지 미리 판단을 해야 합니다. 우선 왼쪽 공격을 담당하는 레프트는 공격 능력뿐만이 아니라 리시브 능력도 뛰어나야 하는 포지션입니다.


라이트는 오른쪽 공격을 담당하며 팀에서 가장 좋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보통 라이트 자리에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인 선수가 라이트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격만 담당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터는 라이트와 래프트에게 치기 쉬운 공으로 적절한 높이까지 띄워주는 토스 역할입니다. 센터는 보통 키가 큰 선수들이 많으며 상대방의 공격을 막기 위해서 블로킹을 하는 역할이며, 마지막 리베로는 완전히 수비만 할 수 있는 포지션이며 선수들과 다른 색의 유니폼을 입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