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은 배구 배팅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다른 대표적인 배팅 스포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배구가 다른 스포츠처럼 수익을 쉽게 낼 수 있다고 생각해서 배구에 입문하는 초보자 배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은 정확한 배구 배팅 분석 법이나 노하우를 이해하지 못하고 배팅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섣부르게 배팅을 시도하게 되면 수익을 내긴커녕 점점 떨어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배팅을 시작할 때에는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지고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구 배팅도 다른 스포츠와 분석을 하는 개념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우선 경기 데이터를 활용해서 분석을 하는 게 첫 번째입니다. 데이터란 본인이 배팅하고 싶은 팀의 소속 선수들의 스탯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을 데이터라고 칭하겠습니다. 배구는 아직 분석글이 많이 없기 때문에 V – 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본적인 스탯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자세하게 선수들의 스탯이 나와 있으며 포지션별 순위, 공격 성공률과 득점 그 외 리시브 등 개인 선수들의 스탯을 상대 팀과 비교 분석을 하면서 유리한 팀에 배팅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런 부분은 이미 배팅 사이트에서도 기본적으로 분석을 해서 정배와 역배로 나눠지지만 배당대로 나오지 않는 것이 스포츠 배팅의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심화된 분석이 필요한데, 팀의 전술을 파악하는 것이 두 번째입니다.


팀의 전술을 파악하는 것은 배구 배팅 입문자에게는 어려운 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구는 포지션을 이해하는 것도 쉽고, 경기의 룰도 쉽기 때문에 조금만 집중해서 경기를 관람하면서 분석을 한다면 해당 팀의 전술이 무엇인지 어떤 배구를 하고 있는 것인지 경험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배구는 굉장히 힘든 스포츠입니다. 따라서 스테미나 조절을 못한 선수들은 금방 교체가 되거나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팀 에이스의 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