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배팅전 외국인선수를 주목하라


배구는 이전에는 스포츠 배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종목이 아니었지만, 현재는 올림픽과 아시안 게임 등 대한민국 여자 배구가 활약을 해, 많은 인지도를 쌓으면서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거듭났습니다. 배구는 경기를 중계 시 한 코트를 통째로 보여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경기의 룰을 파악할 수 있으며, 계속 해서 양 팀 간의 공격이 쏟아지기 때문에 배팅을 했을 때 지루하지 않은 스포츠입니다. 국내 배구 경기에 배팅을 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외국인 선수를 분석하는 것이죠, 국내 리그에 왜 외국인 선수를 분석을 하는지 의구심을 품는 분들이 많겠지만, 국내 배구 리그에서는 남자든 여자든 외국인 선수의 공격 점유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작년 시즌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 여자 배구는 30% ~ 40% 남자 배구는 40% 이상을 외국인 선수에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국내 배구가 인정을 못 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현재까지도 상황은 변하지 않았기에 외국인 선수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선수의 비중이 얼마나 큰지 설명을 하자면 배당을 봤을 때, 정배를 받은 팀에 외국인 선수가 결장으로 출전을 못 하게 된다면 해당 팀이 바로 역배 팀으로 바뀌는 상황이 벌어질 정도로 국내 배구 리그에서는 외국인 선수의 비중이 큽니다. 외국인 선수는 기본적으로 신체능력이나 실력적인 면에서 한국 선수들보다 월등하게 앞서있기 때문에 외국인 선수가 꽂는 스파이크는 점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 배구는 외국인에게 몰아주는 식의 플레이를 많이 하다 보니 외국인 선수의 컨디션에 따라서도 경기 내용이 많이 바뀝니다. 그렇기에 분석을 할 때 외국인 선수의 최근 동향을 알아보면서 컨디션이 어떤지 미리 분석을 마치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배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5경기 이상의 경기 결과와 내용을 확인하고, 외국인 선수의 득점력을 매 경기 분석해서 배팅을 한다면 배구 배팅에서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글로벌 토실장

  • Twitter

서울특별시 - 채팅문의@gmail.com 010-2456-5431